1MDB 문서 실수로 전 골드만 은행가에 대한 재판

1MDB 문서 실수로 전 골드만 은행 재판 중지

1MDB 문서 실수로 전 골드만 은행

말레이시아의 1MDB 국부펀드에서 수백만 달러를 빼돌린 혐의를 받는 전 골드만삭스 은행가에 대한 재판이 검찰의 “용서할 수 없는” 실수로 미국에서 중단됐다.

검찰은 로저 응을 대변하는 변호인단과 15,500개 이상의 문서를 공유하지 않았다고 인정합니다.

이들은 Ng 씨의 상사였던 스타 증인 Tim Leissner와 관련이 있습니다.

판사는 재개 날짜를 정하지 않고 절차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요일, 미국 지방법원 판사인 마고 브로디(Margo Brodie)는 사기 행위로 수십억 달러를 잃은 말레이시아 정부가 설립한 투자 펀드인 1MDB를 중심으로 한 “재판 중단”을 명령했다.

그녀는 변호인인 마크 아그니필로에게 증거를 검토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지 결정해달라고 요청하면서 “필요한
만큼 시간을 주겠다”고 덧붙였다.

1MDB

Alixandra Smith 보좌관은 실수를 “용서할 수 없는 오류”라고 설명했습니다.

Agnifilo는 “이 정보가 무엇인지에 따라” 재판을 요청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전 말레이시아 투자은행 책임자인 그의 고객인 로저 응(Roger Ng)은 자금세탁 공모와 뇌물방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재판이 중지되었다

검찰은 2005년부터 2014년 5월까지 Goldman에서 근무한 Mr Ng가 이 계획에 참여한 대가로 3,500만 달러(2,610만 파운드)의 리베이트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유죄가 확정되면 Ng는 자금 세탁 혐의로 최대 20년, 뇌물 혐의 두 건에 대해 각각 5년형에 처해질 수 있다. 그는 모든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한편, 검찰 측 증인인 라이스너 씨는 2018년 비슷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그는 이전에 은행의 동남아 사업부를 이끌었다.

1MDB 사건으로 재판 중인 전 골드만 말레이시아 사장
전 골드만 은행가: ‘뇌물’로 비즈니스 가능
검찰은 두 사람이 1MDB에서 수십억 달러를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 돈 중 45억 달러가 말레이시아 정치인과 예술, 보석 및 재산에 이익을 사용한 다른 사람들을 위한 뇌물로
사용되었다고 말합니다.

지난주 법정에서 Leissner는 Goldman이 일련의 채권 거래를 통해 펀드를 위해 65억 달러를 조달하는 데 도움을 준 1MDB
거래의 핵심 은행가라고 Ng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Goldman에게 약 6억 달러의 수수료를 가져다준 사업을 도입한 것에 대해 은행 내에서 “영웅”으로
환영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수사관들은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매각된 채권 수익금이 대부분 도난당한 사실을 발견했다.

그 결과 Goldman Sachs는 전 세계 규제 기관의 조사를 받는 데 수년을 보냈습니다.

2020년에 회사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부패 계획에 대한 역할로 말레이시아 정부와 39억 달러의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1MDB를 위해 수행한 작업에 대한 조사를 종료하기 위해 4개국의 당국에 거의 30억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같은 해 나집 라작 전 말레이시아 총리는 직권남용, 돈세탁, 국민의 신뢰를 저버린 혐의로 12년형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