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무스 충돌 테스트 인형, 스푸핑 이그

스웨덴 무스 충돌 테스트 인형, 스푸핑 이그 노벨상 수상
스웨덴 운전자의 도로 안전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이 올해의 이그 노벨상 중 하나를 수상했습니다.

큰 야생 동물과 충돌할 때 자동차가 어떻게 구겨지는지 알아보기 위해 IT 엔지니어 Magnus Gens가 무스 충돌 테스트 더미를 개발했습니다.

스웨덴 무스

기발한 과학에 대한 연례 스푸핑 어워드는 “우리를 웃게 하지만 생각하게 만드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웨덴 무스

솔직히 생각할수록 치명적인 사고에 대해 유머러스한 부분은 별로 없다.

Magnus는 Safety Engineering Ig Nobel을 수상했습니다.

올해의 다른 상에는 법률 문서의 침투성을 조사한 연구에 대한 문학상이 포함되었습니다. 오리 새끼의 수영 형성을 이해하고자 하는 연구로 물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과학 유머 잡지인 Annals of Improbable Research는 이그 노벨상을 수여합니다.

시상식은 보통 미국 하버드대에서 치러지는 가벼운 행사지만 코로나19 우려로 최근 몇 년간 웹캐스트를 통해 진행됐다.

매그너스와 그의 동료 이그 노벨상 수상자들은 관습적으로 실제 노벨상 수상자들로부터 가상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토토사이트 매그너스는 무스의 해부학에 대해 배워야 했습니다.
스웨덴에서 매년 발생하는 무스 또는 엘크의 충돌 건수는 수천 건에 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들 중 10개 이상이 차량 탑승자의 사망을 초래할 것입니다.

Magnus는 BBC News에 자신이 받은 상이 자랑스럽고 이 상이 실제로 석사 학위 논문의 주제로 10년 전에 수행된 자신의 연구에 새롭게 초점을 맞추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당시의 사고 과정을 다시 여는 것은 확실히 재미있고 흥미로웠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Magnus는 먼저 실제 동물을 복제할 더미를 만들기 위해 큰사슴의 해부학을 연구해야 했습니다. 크기와 모양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밀도도 다양합니다.

그의 “무스 마네킹”은 결국 일련의 두꺼운 고무 판으로 만들어졌으며 와이어로 프레임에 매달렸습니다. 다양한 속도로 자동차가 몰고 왔습니다.

슬로우 모션 비디오는 손상 과정을 캡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more news

“무스의 무게는 250kg(551lb) 또는 300kg이지만 자동차의 무게는 2,000kg 정도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자동차가 충돌 시 에어백이 작동될 만큼 충분히 감속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라고 Magnus는 회상했습니다.

“끔찍한 충격입니다. 앞유리가 폭발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앞좌석 승객의 무릎과 얼굴, 몸통에 유리가 모두 묻습니다. 그리고 차에서 지붕이 거의 찢어질 뻔했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후속 실험을 위해 그의 무스 더미 디자인을 선택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다음은 2022년 이그노벨 수상자의 전체 목록입니다. 각 팀은 짐바브웨의 10조 달러 지폐와 종이 트로피를 수상했습니다.

이 트로피는 이빨이 있는 3차원 기어를 만들기 위해 인쇄하고 조립할 수 있는 PDF 문서로 제공되었습니다. 기어 이빨은 사람의 이빨 사진이었습니다.